하남시
하남시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었지만 피해 지원을 받지 못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한시 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는 복지교육국장을 단장으로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19년 또는 2020년 대비 올해 소득이 감소한 취약계층으로 가구 소득기준(기준중위소득 75%이하)과 재산 기준(3억 5천만 원 이하)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가 해당된다.
 
지원 금액은 가구당 50만 원으로, 1회에 한해 지급된다.
 
기초생활 생계급여, 긴급복지 생계지원 대상자와 올해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을 받는 대상자는 차액 20만 원을 지급한다.
 
온라인 신청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 세대주 본인이 복지로 사이트(bokjiro.go.kr)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한다.
 
현장 접수기간은 17일부터 6월 4일까지다.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근로·사업소득 감소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소득·재산, 중복지원 여부 등을 확인 후 6월 말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