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청소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참가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에 따르면,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실시한 2020년도 방과후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응답자의 93.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특히 창의융합(3D프린터), 자기도전 포상제, 쇼콜라티에(초콜릿 전문가) 역량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시는 지난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덕풍청소년문화의집을 방과후아카데미 위탁사업자로 선정하고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 장애인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 ~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했다.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국·영·수 학습과 체육·문화활동, 창의융합 전문체험,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급식지원과 귀가차량도 운영해 청소년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정상 운영이 어려워지자 긴급 돌봄으로 전환해 온라인 학습지원, 돌봄꾸러미 전달 등 비대면 운영으로 양육 부담을 최소화했다.
 
작년 6월에는 방역에 노력하는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청소년들이 직접 손 편지와 간식을 준비해 보건소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참여활동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