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종합운동장에 구축
상태바
하남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종합운동장에 구축
  • 윤제양 기자
  • 승인 2021.01.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정부가 공급하게 될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의 빠르고 원활한 접종을 위해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정부가 접종센터 설치 기준으로 ‘대량 접종이 가능한 곳’, ‘대기 공간이 충분한 곳’, ‘접근성이 좋은 곳’ 등의 기준을 제시했고, 이에 따라 시는 「하남시 종합운동장(제2체육관)」을 접종센터로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제2안으로 미사보건센터도 검토했으나 기존 호흡기클리닉 운영과 선별진료소와 접종자 동선 구분이 어려운점, 주차공간이 협소한 점을 고려해 종합운동장(제2체육관)으로 결정했다.
 
한편 시는 종합운동장(제2체육관)이 선정됨에 따라 생활스포츠 동호인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더 빠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해 주길 부탁했다.
 
또한 1/4분기 내에 접종센터를 구축하고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바로 백신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접종센터 설치 기준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소유·관리하는 실내 공공시설(체육관, 문화센터 등)을 우선 검토, 대규모 접종,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충분한 면적이 확보된 장소(대기 구역, 백신보관 및 준비구역, 접종구역, 접종 후 구역 등) 및 구역별 공간 확보, 교통 편의성(접근성 및 대기 시간을 고려한 충분한 주차 공간) 등을 기준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