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난 8월부터 4개월 동안 추진한 역대 최대 규모의 공공일자리 ‘슬기로운 알바하남’ 사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시는 이번‘슬기로운 알바하남’사업으로 ▲공공업무지원 ▲복지서비스 ▲청결하남 ▲생활방역 등 4개 분야 120여개 사업에 총 1556명의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참여자는 남성(38%)보다 여성(62%)의 비중이 높았고, 연령별로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대(23%)가 가장 많았다.
 
참여자들은 각 분야에 투입되어 시민 편의 및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했고 특히 300여명이 활동한 생활방역단은 아파트, 버스, 어린이집 등을 정기적으로 방역해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차단에도 기여했다.
 
시는 이 사업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국비 추가 확보 및 사업기간을 연장하는 등 시민들에게 최대한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해왔으며, 비대면 안전 교육, 수시 안전 문자 전송 등 철저한 관리로 안정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지역경제 회복이 시정 최우선 과제”라며, “고용절벽 상황에 처한 일자리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일자리를 대폭 확대하는 등 경제 위기를 극복할 경제정책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