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지난 4일 대한생존수영협회가 주관하는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생존수영교육 안전기관 인증은 생존수영 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수영장내 안전성, 수업교구 적합성 생존수영 전문강사 배치여부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취득한 생존수영 안전기관 인증은 유승하사장이 경영전략으로 선정한 3S 전략인 Satisfaction(고객만족), Safety(안전성), Speciality(전문성)에 일환으로 추진된 사항이다.
 
광주도시관리공사 문화스포츠센터 수영 주임강사들은 생존수영기관 인증을 위하여 수상안전교육, 생존수영지도법, 심폐소생술, 사고자응급처치 등에 대한 자발적 학습을 통해 지난 9월에 전원 생존수영 전문강사자격을 취득했다.
 
공사는 그간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관내 초등학교들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난사고시 생존에 필요한 수영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유승하 사장은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번 생존수영 안전인증 획득은 양질의 체계적인 생존수영 교육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을 보류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소강시 교육을 재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