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가 12일 '2020 하남시 보육의날'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남시 벤쳐센터, 하남 디지털캠프, 비욘드미디어와 하남 TV의 협업으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DSoB56U8Yi4)로 송출됐다.
 
실시간 송출 조회수는 3,000회를 기록하며 인근 지역 어린이집 원장들의 축하의 메세지도 전달 됐다.
 
사전행사로 [2020 영상 동화구연대회] 수상작들이 상영과 [보육은 희망, 어린이집은 사랑입니다] 공식영상 상영, 본 행사, 영유아의 인권 존중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 등의 내용이 담긴 [보육교사 윤리강령] 낭독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 날 행상에서 김상호 하남시장은 축하 영상으로 하남시의 보육의 방향은 ‘공동체 보육’과 ‘건강보육’임을 강조하며, 보육교사 처우 개선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밝혔다.
 
최종윤 하남시 국회의원은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어린이집 원장님과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미래이기에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육해주기를 부탁한다. 저도 국회에서 영유아보육과 관련된 법률 재개정, 정책지원, 지원금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은 “대한민국 보육현장을 묵묵히 지켜오신 보육인들의 헌신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하남시 어린이들의 행복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하남시의회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남시 보육인들을 격려했다.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박선미회장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감사한 마음으로 보육하고 있는 원장님들과 선생님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강하고 담대한 마음으로 이 위기를 잘 견뎌내길 바라며, 하늘이 주신 천직(天職)을 사명감으로 해내자"고 말했다.
 
또 "항상 아이들을 만날 때마다 무릎을 꿇고, 눈 맞춰주시며, 미소 짓는 김상호 시장님과 두 손 꼭 잡고 보육인을 격려해주시는 하남시 여성보육과 정향미과장님께 특히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