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역사박물관, '다시 시작하는 미래 100년' 독립운동 순회전 개막
상태바
하남역사박물관, '다시 시작하는 미래 100년' 독립운동 순회전 개막
  • 뉴스투데이24
  • 승인 2020.10.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독립운동 특별전 시리즈 중 <다시 시작하는 미래 100년>을 순회전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전시는 2019년 개최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전 <의병에서 3.1운동으로>와 연계하여 나라를 지켜낸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해 기획했다.
 
전시 주제는 문화재로 지정된 태극기, 어린이를 위한 독립운동 이야기로, 독립기념관이 소장한 유익한 콘텐츠를 우리 하남에서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문화재가 된 태극기’ 파트는 태극기를 ‘국권회복’, ‘항일독립’, ‘조국수호’라는 주제로 나누어 그 역사와 종류를 배우고 태극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한다.
 
특히 6.25전쟁과 인연을 가진 하남역사박물관 소장품 ‘미 해병대원 기증 버스비어 태극기(등록문화재 제383호)’를 박물관 2층에 실물로 전시하여 조국수호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한다.
 
‘이야기 독립운동사’ 파트는 독립운동과 3.1 만세운동부터 대한민국임시정부, 한국광복군까지 독립운동의 큰 흐름을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독립운동사는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게 만화 형태로 제작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하남역사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10월 23일(금)부터 12월 20일(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월요일 휴관)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