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21일,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에 조성 예정인 ‘맘(Mom)편한 놀이터’ 사업(오포 어린이 체육시설 조성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 원을 확보했다.
 
임 의원이 지난 2018년 9월 행정안전부으로부터 ‘어린이 실내놀이터’ 사업에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된 ‘맘(Mom)편한 놀이터’ 조성사업은 이번 경기도 특별교부금 17억원 등 국·도비 22억원과 시비 54억원 등 총사업비 76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올해 10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2021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임 의원은 “‘맘(Mom) 편한 놀이터’는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놀이공간으로 지상2층 실내공간에는 VR, AR 등 가상‧증강현실 체험존을 설치하고, 실외에는 자연지형을 이용한 자연친화형 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이 미세먼지나 폭염, 한파나 장마 등 날씨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 의원과 박덕동 경기도의원, 임일혁·동희영 광주시의원은 인구 11만 오포읍에 아이들의 놀이공간이나 체육시설,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맘(Mom)편한 놀이터, 능평1리 놀이터, 양벌소공원 물놀이 조경시설, 양벌도서관,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고산문화누리센터, 능평 물놀이장 등 아이들 공간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전력해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