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

 

하남시는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30일간 2020년 시민참여 정책 제안 공모전 ‘유 제안 온더 하남!’을 개최해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경제 활성화 등 각종 아이디어 ▲행정제도 및 일상 속 비대면(언택트) 활성화 아이디어 ▲교육․복지․지역경제․안전․문화․환경 등 각종 분야별 아이디어이며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인 2건 이내로 제안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한 후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홈페이지나 이메일(limsh0224@korea.kr)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시청 혁신기획관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경제성, 적용범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실무부서 서면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6명(팀)을 선정, 8월 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8월중 본선 발표를 위한 제안숙성 인큐베이팅 워크숍을 진행해 보완 ․ 발전시켜 온라인 투표 및 9월 11일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본선진출 제안은 심사결과에 따라 ▲금상 1명(팀) 100만원 ▲은상 2명(팀) 80만원 ▲동상 3명(팀) 50만원을 현금지급하며, 본선진출 제안 이외의 우수제안은 ▲노력상 5명(팀)에 대해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이정훈 혁신기획관은 “시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며 “많은 분들이 제안에 참여하셔서 시민 여러분이 원하는 하남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또는 시청 혁신기획관(031-790-5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