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광주시 및 하남시 2021년 개교 학교(초등학교 및 유치원)의 교명 공모를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학교명 공모는 개교 예정학교의 교명을 선정하는 ‘학교명선정위원회’개최에 앞서, 학교명 선정 과정에 지역주민 및 학생, 학부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폭넓은 의견을 반영해 학교명 선정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교명 공모 대상교는 가칭 송정초(광주시), 위례1초, 위례7유, 감일1초, 감일2초, 감일1유, 감일2유(이상 하남시) 총 7교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공모 기간 중 접수된 학교명들을 대상으로 5월 중 학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교명은 경기도의회 의결을 거쳐‘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개정을 통해 추후 11월 중 최종 확정된다.

학교명은 학교의 설립 목적, 교육과정, 특성 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으로 타당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이나 속어, 외래어 및 외국어, 방위명, 숫자 사용, 그리고 타 시·도나 경기도 내 동일한 학교명은 지양한다.

응모 희망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하여 학교명 추천 의견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 FAX, E-Mail,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열린마당의 자유게시판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병엽 경영지원과장은“우리 학생들이 다닐 학교의 이름을 정하는 중요한 과정 속에서 민주적으로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학교명 공모 절차에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최나영 하남교육지원센터장은“민주적 학교명 선정을 위한 학교명 공모에 뜻깊은 학교명이 많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