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

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7일(화) 보건의 날을 맞아 ‘더 건강한 광주’를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소 후보가 제시한 공약은 ▲건강복지센터 구축, ▲국민체육센터 건립, ▲균형 있는 생활체육기반 조성이다.

건강복지센터는 광주시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제고를 위해 구축하는 시설이다. 건강복지센터에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건강생활지원센터, 저비용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진료소, 지역주민을 위한 주거지주차장, 기타 복지시설이 복합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민체육센터는 소 후보가 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추진했던 사업 중 하나로서, 소 후보는 현재 실시설계 중인 태전 국민체육센터를 신속히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 후보는 태전 국민체육센터뿐만 아니라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 추진도 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는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되 장애인이 우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애인의 차별 없는 체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이다.

이와 함께 소 후보는 퇴촌·남한산성 운동장 등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해 모든 광주시민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균형 있는 생활체육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소 후보는 “건강 및 의료가 복합된 복지센터 구축과 지역별 균형 있게 체육공간 확충을 통해 광주시민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생활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생활SOC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겠다. 광주시민이 더 건강한 광주를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소 후보는 “보건의 날에도 코로나19에 맞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시는 보건·방역당국과 의료진, 자원봉사자, 그리고 이 시기를 힘겹게 보내고 계시는 광주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하루빨리 광주시민과 온 국민이 평온한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종식에 사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