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근
이창근

이창근 미래통합당 하남시 국회의원 후보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하남 학습관 설립 유치에 직접 팔 걷고 나섰다.

현재 하남시의 인구는 지난 1989년 시 승격 당시 9만 7천여 명에서 매년 빠른 속도로 늘어나 지난달(2020년 2월) 기준으로 27만 5천여 명 까지 늘어났으며 오는 2020년 말 약 34만여 명(하남시 추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하남의 방통대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약 650여명으로 하남시 20세 이상 인구의 약 0.3%를 차지한다.

방송통신대학교 학칙 제 22조 2항에 따르면 부속시설로 시·군 학습관을 둘 수 있으며 방통대 경기지역대학 관할 학습관으로는 안양시·성남시·안산시 학습관이 있다.

성남시 학습관의 경우 지하 1층, 지상 6층의 건물에 행정실, 도서실, 전산실습실, 열람실 등을 구축하여 132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안양시 학습관의 경우는 수용인원 332명에 강의실 5실, 스터디실 5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학습관은 수용인원 238명, 강의실 2실, 스터디 8실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650여명의 방통대 재학생이 있는 하남시의 경우 학습관이 없어 서울이나 성남, 남양주 등의 타지역으로 이동해 학습을 이어가는 불편을 겪고 있으며,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거나 아예 방통대에 도전 자체를 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창근 미래통합당 하남시 국회의원 후보는 “배움에는 나이도, 끝도 없다”라고 운을 떼며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여 제공함으로써 국가 인재양성에 이바지 한다는 방통대 설립 이념에 걸맞게 배우려는 학생의 의지를 지방정부는 물론 중앙정부가 뒷받침 해줘야 한다.”며 본인이 21대 국회에 입성할 경우 방통대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방통대 하남시 학습관 설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