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된 임종성 국회의원이 13일, 온라인을 통해 출마 선언했다. 임 의원은 출마 선언을 통해 광주 최대 현안인 교통문제 해결과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을 담은 ‘광주 활력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임 의원은 원래 지난 9일 출마 선언할 예정이었으나, 광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시민안전을 고려해 연기했다가 주민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발표으로 발표했다.

임 의원은 자신의 주요 성과로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예타 통과 ▲「국지도 57호선 오포〜분당 확장사업」등 광주 관내 6개 도로 사업의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예타 조사 대상 사업 반영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및「만선문화복지센터」건립 확정 ▲「경기도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유치 ▲능평초 설립과 시설복합화 확정 등 여러 사업을 제시했다. 그리고 “이런 사업들을 통해 광주의 교통과 교육, 문화가 바뀌고 있다. 주민의 삶이 바뀌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임 의원은 “난개발과 교통문제 해결 없인 광주의 발전은 없다. 살맛 나는 광주를 만들 수 없다”며, 이의 해결을 위해 『광주 활력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임 의원이 제시한 ‘10대 공약’은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의 원활한 추진 ▲「국지도 57호선 오포~분당 확장사업」 등의 정부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오포 및 초월「청소년 문화의 집」건립 ▲「오포~분당간 도시철도」구축 적극 추진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조속 마무리 및 신현천․오산천 수변공원, 자전거길 조성 ▲ 가칭「초월중부IC」설치 ▲「초월~오포간 도로」개설 ▲「경기도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건립 조기 마무리 ▲곤지암천 수변지역 시민문화공원 및 자전거길 조성 ▲태화산 숲길 정비 및 유아숲체험원 조성 마무리 등이다.

임 의원은 이들 사업을 통해 “살맛 나는 광주, 광주의 도약을 이루겠다.”며, “광주를 가장 잘 아는 임종성이 광주의 힘”이라고 밝혔다. 특히 “말로만 하는 정치를 하지 않았다. 바로 몸으로 움직여 성과를 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