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영 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은영 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뉴스투데이24
  • 승인 2019.12.21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의회 김은영 의원이 「2019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달 18일부터 22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350여건의 조례가 접수된 이번 경진대회에 김 의원은「하남시 공공시설물 등의 설치 및 건립비용 공개에 관한 조례」를 신청해 자치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의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이 조례는 1억원 이상 공공시설 및 공공건축물의 건립비용과 50만원 이상 공공시설물의 설치비용을 의무적으로 공개하게 하고 있으며, 심사에서는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납세자인 시민의 알권리 충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대회 시상식은 20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김 의원을 포함 시상 대상인 더불어민주당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김 의원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이 시상했다.

김 의원은 시상을 받으며 “시의원이 된 이후 어떻게 하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했다.”며 “그런 노력을 조례라는 결과물로 만들어 냈는데, 오늘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수상 받은 조례를 포함하여, 올 한 해 하남시의회 의원 중 가장 많은 총 13개의 조례를 발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그 해 당 소속 지방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 중 민생정책과 자치분권 실현이 반영된 우수조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대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