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 모아 희망
상태바
티끌 모아 희망
  • 뉴스투데이24
  • 승인 2019.11.2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 민병욱

우리 속담에 ‘티끌 모아 태산’,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말이 있듯 그만큼 사람들이 힘을 합쳐 무언가를 함께 한다는 것은 뜻 깊은 일이다. 꼭 필요하고 해야 할 일이지만 한 사람의 힘으로는 이룰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기부로 모인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은 ‘티끌모아 태산’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예이다. 더하여 정치인에게 자신을 돌아보며 책임감을 가지고 정치에 임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정치활동에 대한 칭찬과 지지, 동의가 담겨 있는 일종의 정치인의 성적표 역할을 하게 된다.

정치후원금이란, 정당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고자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을 말한다.

작은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진 ‘티끌’같은 정치후원금이 모이고 모이면 ‘태산’같은 큰 정치후원금을 만들어낸다. 이 정치후원금은 정당과 정치인에게 깨끗한 정치 활동을 할 여건을 마련해주며 나아가 민주주의 국가로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를 조성한다.

후원금과 기탁금 기부방법으로는 후원회나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직접 후원 및 기탁하는 방법이 있고 온라인 기부사이트인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통해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후원 및 기탁한 금액은 「조세특례제한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연말정산시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치후원금 기부를 통하여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여전히 우리에게 희망을 주고 있음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