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산신도시 지구지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하남도시공사 사업 참여를 위한 의회 동의 절차에 나섰다.

하남도시공사는 오는 10일 의회 사전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후 의회는 회기를 열고 오는 14일 의결 처리할 계획이다.

그러나 박진희, 이영준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주민의견 수렴 미흡과 주민피해를 최소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 등이 마련되지 않았다며 반대 입장을 펴고 있어 진통이 예상되고 있다.

더 나아가 한국당 시의원들은 성명서 발표와 기자회견을 개최한다는 계획이어서 파장을 예고한 상태.

이날 하남도시공사는 신도시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할 계획이지만 현재까지 국토부 등에서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어서 세부적인 사업설명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하남도시공사가 교산신도시 개발에 있어 LH,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공동사업시행자로 참여해 최대한 하남시에 이득이 될 수 있는 개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절차는 지방공기업법상 하남도시공사가 의회 동의를 얻어야만 추후 국토부가 공동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교산신도시를 비롯한 3기 신도시 지구지정은 이르면 이달 중순경 이뤄질 전망인 가운데 신도시 대책위는 재산권 피해 등을 주장하며 정부에 신도시 지정 철회를 촉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