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한국산업은행 IT센터 준공
상태바
하남, 한국산업은행 IT센터 준공
  • 윤제양 기자
  • 승인 2019.09.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은행 IT센터(미사강변한강로 177) 준공식이 지난 24일 KDB 디지털스퀘어 1층에서 개최됐다.

한국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는 지난 2017년 8월 착공에 돌입한지 2년 1개여월 만에 이번 준공식을 맞이하게 됐다.

준공식에는 이동걸 한국산업은행회장을 비롯해 김상호 하남시장, 방미숙 시의장, 임홍기 하남경찰서장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한국산업은행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세대 IT센터인 디지털스퀘어가 하남시에 문을 열고 향후 첨단금융 IT역량 확보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시애틀에 본사를 둔 아마존이 본사를 하나 더 두는데 생기는 일자리가 5만개다”라며,“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중소·중견·벤처기업이 성장 주역을 담당할 스타트업 기업이 하남에서도 많이 발굴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하남시 KDB 디지털스퀘어는 연면적 57,959.1㎡ 지상6층 전산동과 지하3층 사무동으로 구성되어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김상호 하남시장은“하남시에 정책금융 기관의 메카인 KDB 디지털스퀘어 첨단은행 센터를 세우는 뜻깊은 행사를 갖게 됐다”며, “특히,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님께서 센터 3층에 여유 공간 일부를 하남시에 제공키로 하셨고 시는 4차 산업 스마트시티와 스타트업 비즈니스 사업계획을 위한 실무협의 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한국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 개관으로 하남시 기업 및 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과 네트워크 되며 빛나는 하남시의 산업 및 기업과 상생하며 번창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