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도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박덕동‧이명동 경기도의원이 9일, 경기도로부터 초월읍 물놀이 수경시설 조성사업과 오포읍 능평리 국지도57호선 방음벽 설치사업 등 5개 지역사업 특별조정교부금 45억 9,300만원을 확보했다.

「초월읍 물놀이 수경시설 조성사업」은 초월읍 늑현리에 바닥분수와 조합놀이대 등 어린이 물놀이 수경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탄벌동 물놀이장 조성사업을 포함해 총 15억 원을 확보했다.

「초월읍 대쌍령리 생태도시숲 확충사업」은 국도3호선 대쌍교 교각 하부 공간에 생태숲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5억 원을 투입해 주거밀집 지역인 대쌍령리 주민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월읍 산이리 오수관로 정비사업」은 산이리 대주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한 인근 주민들이 장기간 오수역류와 악취로부터 고통을 받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총사업비 6억3,300만원을 전액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오포읍 문형리 시도15호선 도로개선사업」은 오포로 급커브구간인 문형리 439-2번지 일원의 도로선형을 개선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총사업비 10억6,000만원을 전액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아울러 상습 침수구간에 대한 우수관 정비도 함께 병행해 추진될 예정이다.

「오포읍 능평리 국지도57호선 방음벽 설치사업」은 오포읍 능평리 236-3~265-14번지 구간 약 300m에 방음벽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 지역은 지난 4월 교통소음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총 사업비 9억 원을 전액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한 만큼 올해 연말까지 방음벽 설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박덕동, 이명동 경기도의원과 함께 발로 뛰며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확보한 ‘시민요구 예산’으로,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종성 의원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오포읍 문형산, 초월읍 무갑산국수봉 등산로 정비사업 예산 6억 원과 시민안전 방범용 CCTV 설치 예산 9억 원 등 특별교부금 15억 원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