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의원, 행안부 교부금 20억 확보
상태바
소병훈 의원, 행안부 교부금 20억 확보
  • 윤제양 기자
  • 승인 2019.09.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안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 사용
소병훈 의원
소병훈 의원

 

소병훈 국회의원(경기 광주갑)이 경안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10억원,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 확ㆍ포장 공사 7억원, 퇴촌면 정지지구 자연재해저감사업 3억원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을 확보했다.

경안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경안동 인근 주차질서 확립과 이면도로 활성화가 예상되고, 향후 주차문화 개선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원과 마트, 터미널 등 요지에 위치함으로써 주차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공영주차장 확보는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 확ㆍ포장 공사가 이뤄지는 곳은 공장 및 주택단지가 밀집되어 있어서 통행에 대한 잦은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이다. 도로를 확ㆍ포장하여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함으로써 주민불편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재난안전 사업인 퇴촌면 정지지구 자연재해저감사업은 토마토 주산지의 상습침수 문제를 해결하고자 소규모 배수펌프장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배수펌프장이 설치되면 상습침수 문제가 해결됨으로써 품질 좋은 토마토의 생산량이 증가하고, 지역주민의 경제적 여건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병훈 의원은 “시민이 살기 좋은 광주, 외부인도 살고 싶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광주시 및 시의회, 시민사회와 함께 지역기반시설 확충과 재난안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