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리봉사단은 지난달 30일 하남시 종합사회복지관 4층(대강당)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중·고생들 150여명을 초청하여 ‘빛나는 하남 신명나는 국악여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우리소리봉사단에서 주관하고 스타필드 하남과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문화소외계층에게 우리의 전통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국악 그룹 라온 대표인 김리한씨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신명나는 소리메굿의 사물놀이 길놀이로 막을 열었다.

90분동안 진행된 공연의 ▲ 1부는 국악공연관람 경기민요(장기타령,뱃노래,잦은 뱃노래), 해금연주(내인생의 회전목마), 피리연주(산도깨비) 가야금연주(도라지타령), 대금(인연,시대를 초월한 마음), 해금+가야금(하여름의 캐롤), 사물놀이로 진행됐다.

2부는 국악기체험으로 가야금, 해금, 대금, 피리, 장구, 꽹과리, 북, 징, 버나 등을 선보였고, 악기에 대한 역사, 특징 등 각 연주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악기를 만지고 연주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었고 체험한 악기에 대해 퀴즈를 맞추면 전통악기인 단소를 선물했다. 단소는 하남궁중국악기(박재준대표님)에서 협찬했다.

모든 공연과 악기체험이 끝난 후 지역아동센터 인솔자는 “가까이에서 우리악기와 소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귀중한 시간이됐다”며, “준비하시느라 애쓰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리한 대표는 “이런 기회를 아이들에게 줄 수 있게 해주신 스타필드 하남과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보배들인 우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문화체험 및 다양한 문화 경험의 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지역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