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소복마당 with 경기」사업이 600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진행하는‘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Firs’의 본선에 진출했다.

‘소복마당 with 경기’사업은 김상호 시장의 핵심공약으로 원도심 일원에 시민행복센터를 건립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노후 된 구시청사 부지(역말로 71)를 활용해 ▲공영주차장 ▲체육시설(수영장) ▲노인건강증진센터 ▲푸드뱅크 ▲도시재생지원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생활SOC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이를 통해 지역 간 주거환경 격차해소 및 시민 소통 화합 공간을 확충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기도의‘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는 경기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을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참가한 30개 시군의 사업제안서를 대상으로 1차 예비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총 14개 시·군의 14개 사업을 본선 진출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하남시는 최고 60억원에서 20억원이 주어지는‘일반사업’분야의 본선에 진출하게 됐고. 본선은 오는 9월 3일 킨텍스에서 열린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경기도 정책공모 본선에 진출에 따른 사업비 확보를 통해 향후 원도심지역의 종합적인 복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