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9월 28~29일 개최
상태바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9월 28~29일 개최
  • 뉴스투데이24
  • 승인 2019.07.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의 대표축제인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가 9월 28일~29일 미사경정공원과 하남이성산성(춘궁동 소재)에서 열린다.

하남시가 주최하고 하남문화재단(이사장:김상호하남시장)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019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유익하고 더욱더 풍성하게 꾸며 졌다.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4無 (의전 ․ 쓰레기 ․ 공연 관람의자 ․ 립싱크가수), 4有 (즐길거리 ․ 볼거리 ․ 먹거리 ․ 배울거리)의 축제를 표방하고 있으며, 시민축제기획지원단 22명과 기획 단계부터 운영, 평가까지 함께 한다.

축제는 사전행사로 9월 27일(금)에, 하남문화재단에서 감일동 백제고분군 학술대회, 시 승격 30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하남시를 위해 애쓴 시민을 위한 홈커밍데이 공연으로 시작된다.

하남이성산성의 복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축제는 발굴 - 복원 - 축성체험 - 복원기원공연 4단계 스토리로 진행 한다.

대표프로그램으로는 시민 약 300명이 참여하는 대형 이성산성 성곽모양 설치미술 체험과 대규모 발굴 및 바닥 화 체험이다.

시민300여명과 함께 테이프 커팅을 하는 시민 개막식으로 축제를 시작한다. 폐막 프로그램으로는 옛 미사리 통기타의 정신을 이어, 미사라이브 뮤지션 축하 공연과 불꽃예술 퍼포먼스, 가수 10cm 축하 공연으로 화려하게 마무리 한다.

이외에도 하남시 청년들이 이성산성을 소개하는 이성산성 원정대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유구한 역사도시인 하남시를 축제를 통해 알리고, 하남이성산성의 복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