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하남지역위원회 최종윤 위원장은 지난 2일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 정병용 시의원과 함께 미사수변공원 10호 현장을 방문해 민원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주민들에 따르면 미사강변 루나리움 아파트 후문 쪽 미사수변공원이 규모에 비해 시설물이 턱없이 부족해 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의공간으로는 미흡한 수준이다. 이에 주민들은 공원 내에 체육시설과 그늘막 등을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해 왔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최종윤 위원장, 방미숙 의장, 정병용 시의원을 비롯하여 LH관계자, 하남시 담당공무원 그리고 미사강변 루나리움 아파트 주민들이 함께 참석했다.

최종윤 위원장은 주민들과 함께 미사수변공원(미사강변 루나리움 아파트 후문 방향) 주변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지역주민들로부터 민원을 경청한 뒤 이에 대한 문제점과 보완책을 논의했다.

최 위원장은 “수변공원은 미사강변도시의 대표적인 주민편의공간이므로 기존 시설들을 주민 편의에 맞도록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방미숙 의장은 “미사강변도시 내 각종 시설물 등이 LH로부터 단계적 이관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관 전에 시설물에 대한 여러 보완책을 마련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미사에 지역구를 둔 정병용 의원은 “공원의 역할은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미사 수변공원을 찾을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이 만족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