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5월 31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광주혁신교육지구 제1차 지역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는 김춘경 교육장과 신동헌 광주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도의원, 시의원, 교직원, 학부모, 시민사회 단체 등 13명의 운영위원들과 함께 광주혁신교육지구 시즌 II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마련됐다.

지역교육협의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협력함으로써 혁신교육지구 운영 과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및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는 지역교육공동체이며, 운영위원회는 혁신교육지구 운영에 필요한 중요 사안에 대한 의사결정 기구의 역할을 한다.

광주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한 지역특색교육을 실시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춘경 교육장은 “이번 광주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를 통하여 지역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지역의 특성을 살린 광주교육의 발전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을 내딛었다.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광주시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