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29일자로 하남선 복선전철(5호선 연장) 역명을 확정 고시했다.

하남시는 가칭 미사역(H2)은 미사역, 가칭 풍산역(H3)은 하남풍산역, 가칭 덕풍역(H4)은
하남시청(덕풍·신장)역 , 가칭 검단산역(H5)은 하남검단산역으로 확정고시했다.

그동안 논란이 됐던 H4역명은 하남시의회의 권고에 따라 하남시청(덕풍·신장)역으로 병기 표기했다.

시는 시민이 부르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역명 제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시민 공모, 선호도 조사, 관계기관 자문, 하남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역명(안)을 마련하고 하남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미사역과 하남풍산역은 시민 공모와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했고, 하남시청(덕풍․신장)역은 2개 행정동을 모두 어우르며 시 상징성을 포함했고, 하남검단산역은 노선 종착역 변경에 따른 하남시 브랜드 위상 제고를 고려하여 제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한국관광공사 등을 통해 다국적 언어 표기 등 자문을 거쳐 수도권 운송기관에 통보하고 역사 마감 시공 및 주변 안내도 설치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한편, 지하철 5호선 하남연장인 하남선 복선전철 건설공사는 지난 2014~2015년 공구별로 착공했고, 하남 풍산지구까지 1단계 사업은 2020년 4월말 개통을 목표로 금년 7월말부터 본선에 시험차량 투입을 2020년 1월말 영업시운전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