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봉 하남시장이 20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하남교육지원청 신설과 과밀학급 문제해결을 요구했다.

이날 오 시장은 “미사지구 와 위례신도시 조성으로 인구가 급격하게 유입돼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하남시의 교육백년대계를 위해서는 지금 시점에서 하남교육지원청의 신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요구했다.

특히, “광주에 위치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이용함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아, 하남시민들의 불편함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또한 오 시장은 “미사지구는 수요예측과 달리 초등학생이 많아 과밀학급 문제가 심각하며,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교 설립규모 기준을 대폭 완화하여야 한다”라고 하며, 경기도교육청 차원에서도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하남시 교육 현안 문제와 관련하여 논의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오 시장은 지난 10월 국회에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한 교육부(장관 김상곤)와의 ‘학교신설 대책회의’에 참석, “신도시 내 실질적인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서는 학교 신설 기준을 완화해 초등학교 추가 설립이 절실 하다”며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